본문 바로가기
4_kyung.e의 작은 공간/예쁘게 잘 노는 4_kyung.e

취미생활) 개인보컬레슨 101 랩레이블

by 4_kyung.e 2021. 4. 7.
728x90
반응형


요즘 일상이 지루한.. 시즌..

새로운 취미를 갖고 싶어서 무엇을 할까 하다가..
노래부르는걸 아주 좋아하는 내가!!
1:1 개인보컬레슨 체험을 하기로 함 힛


집에서 아주 가까운 위치인 청담역에 위치한

101 랩레이블!!

 

 


주차장이 있긴 있는데 협소하여 대중교통이 나을듯..

장소에 도착하자마자 계단으로 올라감!!

후.. 긴장되네.. 노래는 처음 배워보는데ㅠㅠ




요렇게 딱 누가봐도 방음이 잘 될거 같은 문이었다 ㅎㅎ



들어가니 이런 작은 미니카페? 휴식 공간이 있었음 ㅎㅎ
커피를 마실 수 있다니!! 좋아ㅠㅠ

인테리어도 누가봐도 보컬 레슨 장소였음 ㅎㅎ..



요기는 네이버로 예약하면 빌릴 수 있는 개인 레슨 공간!!

방음도 안되는 집에서 노래 부르기 뭐하고..
개인 연습실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딱일듯!!
내가 방문 했을땐 이미 보컬 입시생이 연습을 하고 있었당
신기해서 사진만 빠르게 ㅎㅎ

보니깐 여기서 비공개 오디션도 보고 다해서 입시나 오디션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곳이어서 바로 쉽게 검색해서 찾을 수 있었던...ㅎㅎ

후기 보니깐 보강도 가능한 곳이라고..ㅋㅋㅋ
대형학원보다 확실히 이런 디테일한 부분들이 잘 되어 있다고 느낌 ㅎㅎ


생각보다 막 크진 않지만 딱 소수로 수업을 듣고 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인거 같았다 ㅎㅎ 아늑해!!



드디어!! 내가 오늘 배울 레슨 공간 ㅎㅎ 세상에..
이런 곳 처음이야ㅠㅠ


이런 녹음 마이크 처음 보고 흥분하는 나..오..
노래방에는 절대 없는 마이크..우오..

일단 구경은 했으니 선생님과 상담을 진행함 ㅎㅎ

평소 어떤 노래를 좋아하는지 물어보심
오늘 곡 하나를 정해서 그 곡 연습한다고 하길래 흠..
뭘 하지 하다가 평소에 자주 부르는
에일리-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로 결정!

내가 결정하자마자 바로 악보를 뽑아주심!!



사실.. 악보 일도 볼 줄 모르는..1ㅅ ㅠㅠ 걱정 했는데
선생님이 친절하게 다 알려주심
먼저 어떠한 티칭 없이 원래 내 발성으로 노래를 불러봄 ㅎ
세상에 창피해 ㅠㅠㅠ
너무 창피했지만 용기내고 부름!!

그리고 전문가답게 듣자마자 바로 문제점 파악해주심

목이 안 풀렸다고 목푸는 마사지 및 방법등을 설명해주심
옥주현이 티비에 나와서 한것같은 동작이었는데 실제로 해보니깐 진짴ㅋㅋㅋ목이 풀렸닼ㅋㅋㅋㅋ신기해..

그렇게 목을 5분 이상 풀고 나서 이제 복식호흡을 해야한다고 호흡법을 알려주심

숨을 들이마실때 배를 최대한 부풀리고 노래 부를때 배가 들어가야한다고 함!! 처음에 이게 너무 어려워서ㅜㅜ 계속 신경쓰면서 부름 ㅠㅠ

복식호흡이 끝나고 에일리가 부른 노래를 틀어주면서 쉼표를 본인이 악보에 체크하라고 하심
숨을 언제 쉬는지 체크하면 된다고 하길래 열심히 들었는데 생각보다 이것도 어려웠닼ㅋㅋㅋㅋㅋ

내가 체크한 쉼표에 따라서 노래를 불러봄 ㅋㅋㅋㅋ
오... 신기해... 같은 노래인데 부르기가 훨씬 쉬워..뭐야..

고음을 올리는데도 목도 풀어서 그런가 노래가 훨씬 쉽게 올라갔다ㅜㅜㅠ 아니 세상에... 이게 뭔..
모든지 하기전에 준비운동이 중요하다는게 노래에도 해당되는 말이였어..

계속 노래 연습을 하고 녹음을 다시 했당



후오..떨려...

그래도 부를때마다 선생님이 칭찬해주셔서 너무 좋았던 ㅠ

보컬 트레이닝 수업을 처음 받았는데 확실히 선생님이 박사과정을 진행하고 있어서 그런지 이론적으로 아주 탄탄했고 설명도 너무 잘 해주셔서 이해가 잘되었던 수업 ㅠㅠ

내 상태를 노래 한번만 들어보고 바로 파악하시고 맞춤형 개인레슨으로 진행해주는게 너무 좋았다ㅜㅜ

노래 녹음이 끝나고 바로 ㅋㅋㅋㅋㅋ 처음 오자마자 불렀을때 노래랑 지금 녹음한 노래랑 비교해주시는데..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창피해..

ㅋㅋㅋㅋㅋㅋ근데 진짜 들을 수록... 아니 그 잠깐 사이에 이렇게 달라진다고..? 신기하네...

1회기 수업이 끝나고 또 듣고 싶은데.. 시간이 애매해서 여쭤보니 레슨을 어디서든지 받을 수 있다고 하심
스카이프를 활용한 보컬 온라인레슨(화상레슨)도 진행하고 방문과 온라인(화상)으로 상황에 따라 레슨 가능하다고 하길래 스케줄을 정해서 또 다시 방문할 예정임 헷

오늘은 보컬 트레이닝 레슨과 보컬 디렉터의 녹음 레슨이 진행됐는데 다음에는 내가 연습하고 싶은 곡을 정해서 연습한 후에 오라고 하심... 혼자서 할 수 있을까..ㅋㅋㅋㅋㅋㅋㅋㅋ

혹시 저처럼 관심 있는 분들은 유투브 들어가서 구경한 후에 예약 잡으세욥!
https://www.youtube.com/channel/UC6rTcOV_YaVu4geTGSj6P3A?view_as=subscriber)

 

보컬의 모든 것:101랩레이블

안녕하세요:) 하나뿐인 목소리! 101랩레이블입니다. 새로운 영상 업로드는 월요일/목요일입니다! [I'm Vocal Trainer]은 월요일 [REC. Vocal Lesson]은 목요일 Blog: blog.naver.com/lab_vocal Instagram: 101lablabel_official

www.youtube.com



태어나 처음으로 배운 보컬 트레이닝 개인 레슨 ㅠㅠㅠ
너무 재밌었고 노래를 더 잘하고 싶게 만들었다!!!
노래 잘해야지!!

728x90
반응형